Living information

끝말잇기 한방단어, 공격단어, 방어단어, 필살기!

디토링 2020. 10. 21.
반응형

끝말잇기는 친구들과 심심풀이로

예능에서도 많이 할 정도로 

재밌는 게임 중 하나예요. 😄

 

오늘은 끝말잇기 필살기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왕이면 이겨서 벌칙을 피하는 게 좋겠죠?


1. 로 끝나는 단어
: 여덟, 열여덟 등..
2. 로 끝나는 단어
: 버들여뀌, 흰여뀌, 기생여뀌, 개여뀌, 여뀌 등..


[방어단어] 뀌로 시작하는 단어 : 뀌고둥
3. 으로 끝나는 단어
: 새벽녘, 아랫녘, 동녘, 길녘, 해질녘, 남녘 등..


[방어단어] 녘으로 사직하는 단어 : 녘노을, 녘새발
4. 으로 끝나는 단어
: 담즙, 사과즙, 호박즙, 석류즙, 양배추즙, 도라지즙 등..

[방어단어] 즙으로 시작하는 단어: 즙착기, 즙유, 즙재
5. 으로 끝나는 단어
: 알고리즘, 프리즘, 모더니즘, 나르시시즘 등..

[방어단어] 즘으로 시작하는 단어 : 즘게
6. 으로 끝나는 단어
: 왕릉, 경릉

7. 로 끝나는 단어
: 마요네즈, 거즈, 렌즈, 망가니즈, 치즈, 퀴즈 등..

[방어단어] 즈로 시작하는 단어 : 즈리파, 즈믄
8. 으로 끝나는 단어
: 라켓, 에티켓, 로켓, 램로켓, 물로켓, 역추진 로켓 등..
9. 으로 끝나는 단어
: 랜턴, 뉴턴, 워싱턴, 유턴, 배드민턴, 패턴 등..

[방어단어] 턴으로 시작하는 단어 : 턴불청, 턴버클
10. 으로 끝나는 단어
: 가늠, 아늠, 더늠, 눈가늠 등..

[방어단어] 늠으로 시작하는 단어 : 늠률, 늠균, 늠준, 늠름
11. 으로 끝나는 단어
: 볼륨, 나트륨, 헬륨, 베릴륨, 칼륨, 갈륨 등..

[방어단어] 륨으로 시작하는 단어 : 륨본드, 륨침대, 륨프늄
12. 으로 끝나는 단어
: 마그네슘, 칼슘, 코리슘 등..

[방어단어] 슘으로 시작하는 단어 : 슘페터
13. 으로 끝나는 단어
: 암탉, 수탉
14. 자음 공격
: 디귿, 비읍, 지읒, 치읓, 키읔, 티긑, 피읖, 히읗

이 외에도

 

'ㄱ으로 시작하는 단어'

가래톳, 개두릅, 가뿐, 갈륨, 가로무늬, 가늠값, 과일시럽, 그믐, 기쁨

 

'ㄴ으로 시작하는 단어'

나무무늬, 나비매듭, 농축우라늄, 날달걀, 낱그릇, 난봉꾼

 

'ㄷ으로 시작하는 단어'

다이디뮴, 달걀, 도린곁, 더브늄, 두렁, 단미시럽, 당밀시럽

 

'ㄹ으로 시작하는 단어'

라듐, 렌즈구름, 럼블, 루테늄, 러시안룰렛, 라울법칙

 

'ㅁ으로 시작하는 단어'

무릎, 모듈, 문뜩, 매듭, 막그릇, 미라시듐, 미쁨, 메트로놈, 말버릇

 

'ㅂ으로 시작하는 단어'

바깥, 바나듐, 보윰, 바이올렛, 바둑무늬, 부엌, 바륨, 반듯

 

'ㅅ으로 시작하는 단어'

사과잼, 수컷, 스쾃, 소듐, 새콤, 선보름, 소듐, 셋째, 산우렁

 

'ㅇ으로 시작하는 단어'

아롱무늬, 아픔, 오지랖, 애틋, 얼룩무늬, 약값, 어슷, 어슬녘

 

'ㅈ으로 시작하는 단어'

잔뜩, 제라늄, 자개그릇, 절구버섯, 주뼛, 잠버릇, 종노릇, 중앙값

 

'ㅊ으로 시작하는 단어'

참두릅, 치렁, 출렁, 철칙

 

'ㅋ으로 시작하는 단어'

콕시듐, 커피시럽, 카뮈, 캐럴, 커피숍, 카드값, 카드뮴

 

'ㅌ으로 시작하는 단어'

태극무늬, 텐션, 타임캡슐, 트롤, 티타늄

 

'ㅍ으로 시작하는 단어'

피코패럿, 펭귄, 표고버섯, 판셈, 파뜩, 팔라듐

 

'ㅎ으로 시작하는 단어'

햇암탉, 헐값, 현상그릇, 홑매듭, 하이픈, 한껏, 행동수칙, 해뜩

 

반응형

댓글

💲 추천 글